물걸레 로봇청소기 추천, 로보락, 에코백스 비교, 장점, 단점

에코백스 그리고 로보락, 이 두 기업은 글로벌 브랜드라 칭하며 중국색을 드러내지 않은채로 한국의 로봇청소기 시장을 점령해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기업의 대표적인 로봇 청소기인 에코백스 T10 옴니로보락 S7 Plus 오토엠디도크의 장점, 단점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를 쓰다 고장이 났는데 그렇게 불편할 수가 없습니다. 로봇 청소기는 필수가전은 아니지만 있으면 생활이 질이 달라집니다.

오래 쓰기도 했고 이왕 이렇게 된거 좀 더 똑똑한 로봇 청소기를 구매해보기로 결심합니다.

우선 강아지를 키우는 집이라 물걸레 기능이 없는 삼성 로봇청소기는 제외합니다.

그리고 LG 는 어두운 곳에 취약하다는 후기가 보여 이것도 제외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청소가 잘 안되면 침대밑이나 가구 밑 혹은 밤에 청소기를 예약해서 돌리는 가정은 불편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T10 옴니 그리고 로보락 S7 플러스의 장점,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에코백스 디봇 T10 옴니 로봇청소기 DBX53

1998년 설립하여 세계 최초로 서비스 로봇의 개발과 제조를 시작해 2022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상반기 판매량 1위를 했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1) 장점

T10 옴니는 청소후 스테이션으로 돌아가 자동으로 먼지를 비워줍니다.

걸레질을 할 때에는 6분, 10분, 15분 간격으로 더러워진 걸레를 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자동으로 세척해주는데 정말 너무나 맘에 드는 기능입니다.

예전에 기존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하나의 걸레로 모든 바닥을 다 청소하는 것이 찝찝해서 걸레를 바꿔가며 두번씩 돌렸는데 에코백스T 옴니는 알아서 중간 중간 더러워진 걸레를 빨아서 청소해주어 걸레를 손으로 빨지 않아도 됩니다.

물걸레질이 끝난 후에는 40도 열풍건조로 걸레를 말려주기 때문에 걸레에 세균이 번식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열풍건조라 냉풍건조보다 6배 높은 건조효율을 자랑합니다.

보통 로봇청소기의 흡입력이 2,000~5,000pa(파스칼) 인데 T 옴니는 최고 5,000pa 로 흡입력도 단연 최고입니다. 흡입력은 4단계로 나뉘어져 있고 제일 조용한 모드는 밤에 돌려도 무방한 정도의 소음입니다.

출수량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눌어붙은 커피자국까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보통 로봇청소기가 채택하고 있는 흔한 LDS 센서가 아닌 dToF 센서를 장착해서 10m 의 감지거리로 LDS 대피 매핑 시간을 확 줄여줍니다.

똑똑해진 AIVI 3.0 카메라 센서로 물체 및 사람을 인식할 수 있어 영상을 통해 실시간 의사소통 기능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 : 이건 정말 애완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보통 CCTV 는 고정형이 많지만 이건 따라 다니면서 보여줍니다.

음성인식…손도 꿈쩍하고 싶지 않을때 말로 청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코, 청소 시작해줘”


2) 단점

구매해서 두 달 정도 이용 중입니다. 단점을 들자면, 오수통을 가득채워 비우게 되면 냄새가 나기 때문에 청소가 끝난 후에 오수통을 비우고 건조까지 시켜주면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걸레를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풍건조로 충분히 말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이미 냄새가 난다면 급수통에 세정액을 구매해서 클린탱크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2. 로보락 S7 Plus 로봇청소기 오토엠티도크


로보락은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하는 로봇청소기로는 국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 장점

분당 3,000회 음파 진동과 600g 청소압력으로 손으로 걸레질 한듯 꼼꼼하게 걸레질 가능합니다.

2,500 파스칼로 강력한 지속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통분리해서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머리카락 엉킴 없는 차세대 브러쉬…전 샤오미 청소기는 몇 번 청소하다보면 머리카락이 양쪽 끝에 엄청 엉켜있어서 가위로 잘라냈어야 하는데 이 제품은 머리카락 엉킴이 없다고 합니다.

구글 홈, 네이버 클로버 음성명령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단점

카펫 감지시 물걸레 오토리프팅 기능이 있다고 나와 있으나 매트등을 밀고 다닌다고 합니다. 하지만 청소하기 전 가벼운 매트 등은 치워놓고 하면 문제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물걸레 건조기능이 없어 물걸레를 돌려 놓고 나가게 되면 축축한대로 한참을 있어야 해서 걸레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타이밍을 잘 맞출 수 있다면 이것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글 :

2023 가성비 로봇청소기 : 로보락, 샤오미, 씽크웨이, LG 코드제로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