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보너스항공권, 마일리지 똑똑하게 사용하기 (2024 년 마일리지 공제표)


1.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클럽에 가입하고 대한항공 및 제휴항공사를 탑승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구간별, 그리고 예약 등급별로 차등으로 적립되며 아래 링크에서 정확한 마일리지를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천에서 로스엔젤레스 이코노미 b 클래스로 1월에 이용하는 경우 편도 5,973마일 적립할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 유효기간

대한항공 또는 제휴 항공사를 탑승한 마일리지는 탑승일 기준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되어, 탑승일로부터 10년이 되는 해 12월 31일(대한민국 시간 기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 항공권

-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 2세 미만 유아 항공권

- 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의 할인 항공권 (예. 50% 또는 50% 이상 할인된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의 프로모션 운임 등)

- 탑승일로부터 30일 이상 경과하여 회원 가입한 경우



3. 마일리지로 보너스항공권 구매 및 좌석 승급하기


1) 보너스 항공권 구입

이용가능항공사
보너스항공권 구매 가능 항공사



적립된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간별 공제 마일리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너스항공권-공제 마일리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단위 : 마일, 편도기준)


보너스항공권은 항공운임만 마일리지로 지불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금과 유류 할증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보너스 항공권은 사용 시작 전후에 여정을 변경할 수 있으나 변경 수수료 3만원이 부과되고 여정에 따라 마일리지가 추가 공제될 수 있습니다. 


2) 좌석승급

이용가능항공사-좌석승급
좌석승급 가능 항공사

마일리지로는 보너스항공권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좌석승급도 가능합니다.

단, 일반석에서 비지니스석으로만 좌석승급이 가능하고 일반석 정상운임을 지불한 항공권만 승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가 충분하지 않을때, 캐시앤마일즈 : 항공편을 예약할때 운임의 30%까지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결제창에서 캐시앤마일즈를 선택하고 사용 마일리지를 입력한 후 나머지 금액은 신용카드로 결제합니다.  

★ 대한항공카드 마일리지 긴급충전 : 대한항공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필요한 만큼의 마일리지를 먼저 충전하고 정해진 기간에 상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최대 3만 마일리지를 충전하고 싶다면  → 마일리지 긴급충전 신청하기
 가족마일리지 합산 :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서비스센터 등에서 가족 등록을 하여 가족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보너스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